teamALIM 행복한성공 이야기

1분만에 유능한 사원되는 비법

2016. 9. 19. 07:30 - teamALIM
60초만에 유능한 사원되는 비법

신입사원에게 이사님, 사장님과 직접 대화를 나눌 기회란 흔치 않은 법. 엘리베이터에서, 출근길에서 마주치는 순간을 놓치지 말자. 60초 동안 상사에게 똑똑한 인상 남기는 방법. 


1. 일단 인사부터 나를 바로 알아보고 웃어주지 않는다고 해도 얼른 인사부터 하자.

“안녕하세요,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리고 기억하기 쉽도록 꼭 한 가지 힌트를 더 남길 것. “자금팀 신입사원 000입니다. 16층 맨 왼쪽 자리가 제자리예요.” 그냥 인사만 한 사람보다 당신의 이름은 기억에 더 오래오래 남게 될 것이다. 


2. 현명한 리액션이 필요하다

대화가 길어지면 틀림없이 상사는 질문을 할 것이다. 물론 바로 환상적인 대답을 하고 싶지만 우리가 어디 매번 그렇게 찬스에 강하던가. 갑자기 생각이 안 날 때는 “요즘 자금팀 업무 분장 말씀이세요?” 하고 질문을 반복하면서 잠깐 생각할 시간을 벌 것. 대답을 안하거나 ‘저~ 그러니까~’ 하고 질질 끄는 것은 오히려 프로답지 못한 인상을 준다. 물론 활짝 미소 짓는 태도는 기본. 



3. 날씨 이야기는 접어둘 것 

날씨 좋죠? 정말 덥죠? 뭐 이런 이야기는 친구들에게나 하는 시시콜콜 이야기. 상사들끼리는 서로서로 직원들에 대한 입소문이 퍼진다는 점을 명심할 것. “입사할 때부터 이일을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자금팀에 배치받아서 정말 다행이에요”처럼 당신이 도마 위에 올랐을 때 칭찬할 수 있는 거리를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지금이다. 


4. 친한 척은 금물 

몇번 본 적도 없는 상사에게 ‘지난번에 종로3가 술집에서 뵌 것 같아요’ ‘어머, 그거 OO 가방 아닌가요?’ 같은 사적인 이야기는 자제하자. 운이 좋아 상사가 그냥 넘겼다고 해도 당신의 인상은 그냥 귀여운 처자 정도로 남게 될 것이다. 유능한 사원의 이미지는 이미 멀리 떠나갔다. 


5. 우는 소리 하지 말 것

상사 입장에서 한참 아래 직원에게 기대하는 반응 크게 다르지 않다. 가장 듣고 싶지 않은 말이 바로 ‘요즘 힘들어 죽겠어요’성 발언들. 혹시 일이 많고 정말 힘들다고 해도 반드시 긍정적인 문장으로 대화를 마무리할 것. “일이 어렵지만 배워가는 재미가 솔솔해요” “야근이 많긴 하지만 그만큼 인수 인계가 빨리 진행되고 있답니다” 처럼 하는것은 어떨까요 




--◆--함께보면 좋은 정보--◆--

1.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 
http://goo.gl/HmUkhW

2.성공한 사람들이 절대하지 않는 20가지
http://goo.gl/yMkf3m 

3.행동하는 실천력기르는 법 20가지 
http://goo.gl/UEN5RR

4.차인표의 팔굽혀펴기 1500개가 주는 교훈
http://goo.gl/AHSMbS

5.역경을 이겨내는 12가지 좋은 글 
http://goo.gl/6OQWz5

6.성공하는 여성이 되는 7가지 방법
http://goo.gl/8QNVL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