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웰 박사가 6천번 넘게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그 수입으로 템플대학을 설립할 수 있었던 강연에서 언급되는 에피소드 중 하나다.
어느 농부 알리 하페드는 다이아몬드로 어마어마하게 부자가 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귀가 솔깃해졌다. 그래서 농장을 팔아치구고 다이아몬드를 찾아 나섰다. 하지만 아무 것도 찾아내지 못한 채 무일푼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런데 그의 농장을 샀던 사람이 농장 뒤뜰에서 ‘다이아몬드의 땅’을 발견했다. 그 땅이 바로 세계에서 제일 큰 골콘다 다이아몬드 광산이 되었다.
당신의 집 뒤뜰을 파보라고 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당신에게는 또 다른 다이아몬드 땅이 있다. 바로 120억 개의 뇌세포다. 지금 게으르게 놀고 있는 120억 개의 뇌세포를 깨워내면 당신은 성공적인 미래를 보장 해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 목표설정과 의지력이라는 두가지 특징을 먼저, 갈고 닦는다면 다른 것들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다.
“승리하고 싶다면 시작하십시오. 모든 승리는 시작으로부터 출발합니다. 가장 힘든 부분이 시작입니다. 시작을 한다면 절반은 행동한 것과 같습니다. 시작이라는 첫 단계를 밟아서 가속도를 내고 내적인 에너지를 재촉하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원동력이 생겨납니다.”
목표가 있는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하라. 실행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라. 시작에는 힘과 마력이 있다. 일단 시작하면 당신의 목표가 완성될 때까지 계속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