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 싫어졌을 때 해야 할 10가지
1. 자신에게 질문을 해본다.
왜 지금의 일이 싫은가? 싫어하게 된 것은 최근인지 아니면 오래전부터인지...함께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싫은건가? 지금 하고싶지 않은 일이 있어서 싫은지... 아니면 회사의 체질 자체가 싫은가? 우선은 자신에게 질문을 해보면 지금의 일이 좋다고 생각하는 일과 싫은 일 목록을 만들어보자.
2. 채워지지 않은 것은 일의 탓인지, 자신의 탓인지를 생각
불만인 것은 자신의 문제인지, 아니면 일 탓인지 잘 생각해보자. 만약 자신의 생활이 충족되지 않은 일도 있다면, 해결책은 사무실 밖에서 찾아야 할 것이다.
3. 상사와 상담한다.
작업 일정과 대우, 담당하고 있는 안건 등에 불만이 있는 경우는 상사와 상담하자. 상황을 개선하는 방법이 발견될지도 모르고, 혼자 끙끙 거리는 것보다 훨씬 좋다.
4. 회사를 바로 그만두지 않는다.
적당히 대우가 좋아 참기 어려울 정도가 아니면 잠시 지금의 직장에 머무는 것을 생각하자. 옆의 잔디는 항상 푸르지 않고, 새로운 환경이 당신이 생각하는 것과는 다른 것은 흔히 있는 일이다. 지금의 직장에서 도망치기 전에 다음 작업에 대해 리서치를 확실히 하고, 필요한 공부나 자격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5. 자신의 태도를 바꾸어 본다.
쓰라린 경험을 빨리 잊고, 긍정적인 자세로 자신의 일을 즐거운 곳으로 눈을 돌리자. 만약 하나도 발견되지 않을 경우 이직을 생각할 때이다.
6. 프로의 자세는 무너뜨리지 않는다
그만두자는 생각이 있다고 해도, 일은 지금까지대로 제대로 해낸다. 그러면, 만약 퇴직할 때도, 아니면 원만하게 되어 상황이 바뀌어 다시 여기에 머물게 된다고 해도 주위 사람들과 똑같이 잘 지낼 수 있다. 직장이나 회사에 어느정도 불만이 있어도 거기에서 인간 관계를 싹둑 끊어버리는 것은 좋지 않다라는 것을 기억해두자.
7. 자신의 목표를 설정
5년 후에 자신이 어떻게 되고 싶은가를 생각하고 그려보자. 지금하고 있는 일이 그것과 연결되는지,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좋을지 생각한다. 자신이 정말하고 싶은 것이 발견되면 전망은 열릴 것.
8. 회사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찾는다
새로운 프로젝트 등 자신이 참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닌가를 알아본다. 배울 것이 많은 사람, 멘토 인 역할을 해주는 사람 등을 자발적으로 도와준다.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어떠한 역할을 했다는 실감으로 직장 생활을 기분 좋게 바꾸어 줄 것이다.
9. 타인에게 화풀이 하지 않는다
일이 재미었다고 해서 고객과 동료들에게 무례한 태도는 취하지 않을 것. 소문이나 불만을 털어 놓는 것도 그만두는 편이 좋다. 동료에게 푸념은 어느 정도까지라면 좋지만, 한도를 초과하지 않을 것.
10. 재배치를 제기
만약 회사가 아니라 지금의 직장이나 상사에게 불만 뿐이라면, 사내 전직이나 포지션의 이동을 신청해보자. 자신의 강점을 살려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이 발견 될지도 모른다.
--◆--함께보면 좋은 정보--◆--
1.코스트코 가면 꼭먹어야하는 식품 19가지
https://goo.gl/Fdztfm2.말하는대로 이루어지는 자기암시법
https://goo.gl/GcAQeO3.성공하는 사람들의 9가지 공통점
https://goo.gl/MgkU5r4.인생의 터닝포인트 잡는 9가지 가이드라인
https://goo.gl/p0oZgh5.내안의 열정(passion)을 회복하는 방법
https://goo.gl/uD3xY16.김연아의 포기하지 않는 법
https://goo.gl/abgU5M